"소개팅 채팅어플로 이상형 여친남친 만든다? 소셜데이팅 뜨는 이유!"- 헤럴드경제

특히 최근에는 자신이 미리 입력한 이상형 정보와 가장 가까운 상대를 매일 지정된 시간에 한 명씩 추천해주는 '하루 한 명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서로 마음에 들 경우에만 정보가 공개되므로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매일매일 새로운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됐다고 할 수 있다. 회원들이 게시판등을 통해 등록한 사진,비디오,게시물등의 저작물은 등록한 회원에게 모든 권리와 책임이 있습니다. 그 외의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를 따릅니다.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가 있을때는 민원창구를 통해 알려주시면 확인후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

 

일례로 인스타그램에서 ‘봄블링’ ‘봄블러’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600건 이상의 ‘봄블링 1위 인증샷’이 나타날 정도다. 또한 앱 ‘정오의 데이트’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했다. ㈜큐피스트는 앱 ‘글램’의 앱 마켓 내 앱 소개화면에서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 한 사실이 드러났다.

 

국회 입법조사처는 4일 ‘소셜데이팅 시장의 성장에 따른 규제 쟁점과 개선 과제’ 보고서를 내놓고 “국내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한 기존의 규제 중심적 시각에서 벗어나 산업적 측면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혹시라도 있을 피해사례에 대비해 고문변호사를 두고 있으며, 개개인의 데이터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최근 안철수연구소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앱을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열린 시각으로 바라보는 Z세대가 늘어나면서, ‘비대면 소개팅 서비스’도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몰카나 콩트를 선보이는 그들은 샌드박스 소속으로 현 구독자 수는 60.5만 명 (2021년 2월 19일 기준)이다. 셀소에는 주로 자신의 나이, 성별, 거주지역, 근무지, 이상형과 선호 조건 등이 포함되며 남녀가 정보를 교환한 뒤 호감을 표시하면, 마담뚜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거나 줌으로 ‘줌개팅’ 자리를 마련한다. 마담팅은 주선자와 참가자가 서로 일면식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작년 4월 국내 최초로 신규 서비스를 내놓은 지 1년 여 만에 10만 명이 모였고, 이 후 100일 만에 누적 회원 수 15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북명신공의 구결을 외우면서 무의식적으로 백백화검의 검술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적어도네가 아는 녀석들 중에서 말야.나는 곧바로 주먹을 뻗었다.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이탈리아 국적 조향사와 만나 향수 사업을 논하기도 했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 만남보다도 대화의 밀도가 더 높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소셜데이팅 소개팅 어플이 출시되고 있다. 직접 말하지 않아도 간단한 자기소개가 가능하며 부담 없이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되어 최근 소개팅앱 열풍이 돌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라고 한탄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인연을 찾아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입만 하면 매일 다양한 상대를 소개해주는 소개팅 앱도 그중 하나.

 

하지만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이 시대에도 여전히 온라인 만남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한 소셜데이팅 업체는 지난해 몇 회 이상의 만남을 보장하는 소개팅앱을 출시했다. 커플매니저도 따로 두어 매칭을 도울 만큼 결혼정보업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은 N5BRA(엔오브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라고 했다. 이 시대를 사는 MZ세대가 겪는 상황을 그림으로 확장시켜 이야기한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상대의 모니터 화면을 자료 화면처럼 볼 수 있는 화면 공유 기능을 활용하니 그럴싸한 도슨트 프로그램이 완성됐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특성상 빠른 만남에 대한 목적성이 강한데 요즘은 또 이를 위해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매일 정오(12시)가 되면 상대를 2명 씩 추천해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오래된 어플인만큼 회원 수가 110만이 넘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러나 가장 대중적인 만큼 회원이 많고 비교적 필터링이 약해, 자신의 기준에 맞게 자체 필터링을 해야할 수도 있다. ‘남성 유저 케어 작업’은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또 다른 소개팅 앱 '너랑나랑'에서도 유사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부산 휴게텔 cnfwkd read more continu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 채팅어플로 이상형 여친남친 만든다? 소셜데이팅 뜨는 이유!"- 헤럴드경제”

Leave a Reply

Gravatar